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일상]240726 나홀로 새우파티-노브랜드 칠리새우 + 이마트 키친델리 새우강정 (에피타시저 샐러드)

by 레드썬 2024. 7. 27.

중복은 지난 목요일 이었지만, 바빠서 못 챙겼기 때문에 뒤늦게나마 챙겨먹어 보았다.

복날에는 보양식을 먹는다고 하지만, 아무렴 어떤가.
먹고 싶은걸로 먹었다.

바로, 새우!


에피타이저로 샐러드 조금 먹어주고

내가 사온 새우는 이마트 치킨델리에서 파는 새우강정과 노브랜드의 칠리새우이다.
맨 처음에는 용량을 제대로 못보고 400그램에 이 가격이면 충분하지, 하고 노브랜드 칠리새우를 샀는데, 소포장을 뜯고 알았다.
400그램중 150그램이 소스라는걸...새우는 250그램이었다.

제대로 못보고 산 내 잘못인데...뭔가 억울했다.
새우 많이 먹고 싶었는데... 하는 생각이 앞섰다.
지금 생각해보면 어짜피 이것도 다 못 먹을 거면서 뭐가 억울했는지 모르겠지만 말이다.


그래서 바로 이마트 치킨델리로 가서 새우 강정 할인판매 하는 것을 사왔다.

두 팩을 뜯어서 놓으니 정말 푸짐했다.
우선 주의할 점은, 노브랜드 칠리새우는 비가열 제품이라서 반드시 가열하라고 되어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조리법대로 하지 않으면, 새우가 녹으면서 물이 생겨 질척해지는 부분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

이걸 안다는 것은, 내가 겪었기 때문이다.
잘못된 조리법으로 새우가 엉망이 되었는데도 맛있던 칠리새우. 감사합니다.

이마트 키친델리 새우강정과 노브랜드 칠리새우.
잘못된 조리법으로 이미 비교할 수 없는 상태이지만, 비교를 하자면,

이마트 키친델리의 새우가 크기면에서는 노브랜드 칠리새우 보다는 좀 작았고, 튀김옷이 두꺼운 편이었지만, 양은 조금 더 많았다. 그리고 노브랜드 칠리새우는 튀김옷이 찹쌀로 된 것인지 쫀득한 편이었다.
결정적으로, 소스는 키친델리 새우는 이름 대로 달달한 닭강정 소스와 비슷한 맛이었다. 하지만 노브랜드 칠리새우의 소스는 매콤함이 있는 칠리소스 맛이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자취생에게는 각자의 매력대로 맛있는 새우 였어서, 달달한게 먹고싶으면 키친델리, 매콤한게 먹고싶으면 칠리새우를 먹게 될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